교환학생 조건
CBT 213 → CBT 230
IBT 80 → IBT 88

다음 학기부터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원자격 및 제도가 상향 조정될 예정이다. 이는 교환협정을 맺은 대학들이 우리학교 학생들의 영어실력에 의문을 제기했기 때문이다.
교환학생의 학기연장에서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어학이나, 개인적인 사유로 신청해 학기연장을 신청할 뿐 아니라 번복하는 사례도 잦아 행정적인 어려움이 있었으며 학교간 신뢰도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결과를 낳았다.
이에 국제협력실은 보다 더 나은 교환학생 선발을 위해 TOEFL점수를 상향 조정했다. 현재 CBT 213점(IBT 80점) 이상에서 CBT 230점(IBT 88점) 이상으로 상향 조정됐다. 학기연장의 경우 현지 학교 내에서 팀 프로젝트나 연구를 하는 경우와 교회의 사역활동 등 기타 연장이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불허할 예정이다. 연장을 신청할 시에는 계획서와 보고서를 필히 제출해야 한다.
국제협력실 조용채 국제협력담당은 “많은 학생들이 교환학생 프로그램 신청을 해 놓고 시험 시기를 놓쳐 점수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교환학생 프로그램 협정을 맺은 학교들에게 나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 그러므로 작은 것 하나라도 미리미리 준비하는 한동인이 되었으면 한다”며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변경된 제도는 TOEFL점수의 경우 2007학년도 2학기부터, 학기연장은 2007학년도 1학기부터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적용된다.

한지원 기자 milinium0321.hgupress.com


저작권자 © 한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