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한동인은 돌이다.
작성자: 韓心 |분류: 학교관련 | 2006-10-08

행정법 첫 시간이었던 것 같다. 교수님이 수업을 들으려고 온 학생들을 다짜고짜 '돌'에 비유하셨다. 그런데 듣고 보니 기분은 나쁘지만, 사실이 정말 그랬다. 나의 사고방식은 좀처럼 깨어지지 않는 굳건한 종교적 신념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약간의 공격에도 반사적으로 심한 거부감을 나타내고, 새로운 것 또는 나와 다른 시각에 대하여는 항상 색안경을 쓰고서야 겨우 바라볼 수가 있었다. 교수님은 우리 모두를 그렇게 '원석'에 비유하셨다. 지금은 평범한 돌처럼 보이지만, 한동에서 꾸준하게 자기 자신을 깎는 노력을 부지런히 한다면, 모두가 결국에는 아름다운 보석이 될 것이라고. 그러나 누구나 아는 사실이겠지만, 보석은 결코 쉽게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현재의 자신의 부족한 모습에 낙망하지 말고, 먼 훗날 반짝이는 보석이 될 자기 자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한동인이 되어보자.

▶조개 속에 이물질들이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조개가 뱉어내는 분비물들이 굳어 1년에서 2년이 지나면 진주가 완성된다고 한다. 한동에 입학하면서부터 모두가 완벽한 사람일 수는 없다. 하지만 한동에서 겪는 경험들과 도전을 통하여 졸업 할 때 모두 매끄러운 진주가 되도록 노력하자.



제목: [re] 괴로움
작성자: noriiya |분류 : 기타 | 2006-10-13

얼마 전 외국인 교수님께 들은 얘기입니다.
영어 시험 시간에 다른 때처럼 office에 가 계셨는데,
어떤 학생이 시험지를 핸드폰 사진으로 찍는걸 보셨다고..
문제를 사진으로 찍었단 말입니다...!!

Why not change the world?
거창합니다. 세상사람들이 10년 뒤 비웃지 않길 바랍니다..

▶10년 뒤 우리학교의 모습은 우리가 만들어 가는 것이다. 우리 학교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Honor Code와 인성교육, 팀 제도가 점점 퇴색되고 약해진다면 ‘Why not change the
world’라는 우리의 목표는 10년 뒤 정말 비웃음 거리가 될 지도 모르겠다.


저작권자 © 한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