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문자 인식기 등 연구 성과 인정 받아

전산전자공학부 김인중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4th Edition)’에 등재됐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세계 인명기관으로 세계적인 인명사전 ‘후즈 후 인 더 월드(Who’s Who in the World)’와 ‘분야별 세계인명사전’을 발행하고 있다. 이 중 ‘후즈 후 인 더 월드’는 매년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의 세계적 인물 5만 여명을 선정하여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는 인명사전으로, 김인중 교수는 올 11월에 출판예정인 제24판에 등재될 예정이다.
김인중 교수는 패턴 인식 분야에서의 연구 성과 및 실용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 받은 것 이 외에도 주요 공공 및 금융기관에 적용된 문서 인식 시스템의 핵심 엔진을 개발하는 등 전공 분야의 지식을 실용화한 노력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첨단 패턴 인식 기술을 이용한 카메라 폰과 PDA를 위한 모바일 문자 인식기 “Mobile Reader”를 개발하여, 2005년에는 49주차 IR52 장영실 상을 수상한 업적도 이번 등재에 고려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성과에 대해 김인중 교수는 “뜻밖에 이런 기회가 찾아와 참 기쁘다. 부끄럽지 않게 교육과 연구에 더욱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지나 기자 jnryou.hgupress.com

저작권자 © 한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