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인성.영성’ 교육 결과 모두 증명 가능해져

학생과에서 학우들의 인성과 영성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인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로써 학교측은 학우들 개개인의 인성과 영성 교육 내용을 전산화하여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외부기관이나 단체에 체계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학우들 또한 본인의 인성, 영성 활동 내역을 외부기관에 객관적으로 제시할 증명서로 유용하게 쓸 수 있게 된다.
인성 및 영성 자료에는 담임교수, 학생회나 동아리 활동, 장학수혜내역, 상벌사항, 신앙훈련 및 활동, 사회봉사 활동내역 등이 기록된다. 신앙훈련의 경우는 교목실 등 교내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영성 활동(신앙훈련 및 활동, 단기선교 활동, 성경 공부)내역을 포함한다.
한편, 학생회나 동아리 활동의 경우는 소속 단체장의 결재를 거친 공식적인 문서를 학생과에서 일괄적으로 입력하면 전산자료상에 나타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이 프로그램으로 학생 개개인이 학생회 및 동아리에서의 세부 활동 사항 등도 개별적으로 입력, 수정 및 조회가 가능하도록 했다.
성적 증명과 더불어 인성과 영성의 증명이 가능한 이 프로그램은 이번 학기 동안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2007년도 1학기부터 정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현재 학생들은 히즈넷(HISNET)의 학사정보시스템의 학생관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혜영 기자 dalkis51.hgupress.com

저작권자 © 한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