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학기 새섬위 부재
새섬 모집은 각 RC에서 담당
RC협력회 ‘새섬위 모집해야’

17-2학기 *새내기섬김이(이하 새섬)의 모집은 카마이클RC(Residential College)를 제외하고 *새내기섬김위원회(이하 새섬위)가 아닌 각 RC 학생회에서 주관한다. 이는 새섬위의 임원이 부재하기 때문이다. RC협력회는 새섬 선발 이후 총학과 상의해 새섬위 임원을 새롭게 선발할 예정이다.
RC협력회는 총학생회와 논의해 카마이클RC를 제외한 17-2학기 새섬 선발을 각 RC 학생회에서 주관하기로 했다. 5월 23일 새섬위는 교내 정보 사이트 히즈넷(HISNet)과 ‘한동대학교 새내기섬김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임원 모집 공고를 올렸으나 지원자가 없었다. RC협력회 장명성 의장은 “10주 차 화요일 왜 새섬모집공지가 올라오지 않나 의문을 가지는 것에서 새섬위 자체가 구성되지 않아 새섬모집공지 자체가 올라올 수 없는 상황임을 파악했다”라며 “이에 RC별로 새섬 모집이라도 일단 해야 하지 않을지 논의가 시작됐다”라고 말했다.
새섬위는 단체 구성에 지속적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새섬위는 매해 임원 모집을 공지했으나 지원자가 충분하지 않아 전 학기에 활동했던 인원이 반복해 새섬위 임원직을 맡았다. 13-2학기부터 16-1학기까지 매 학기 약 한 명에서 네 명의 새섬위 임원이 연임을 해왔다. 새섬위 문예진 전 대표는 “늘 위원회를 구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매년 저를 포함해서 연임하는 임원들이 있었지만, 결국 다음학기에 활동을 이어나갈 사람이 없었다”라며 “1학기에 히즈넷, 페이스북 공지 등을 통해 위원회 모집도 진행했지만 아무도 지원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RC협력회와 총학은 새섬위 임원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섬위는 ▲새섬 모집 ▲새섬 면접 일정 조율 ▲한스트(HANST) 디렉터 추천 ▲*새섬 워크숍 ▲새섬 수기 공모전 ▲새섬위 후임 선발 등의 역할을 담당해왔다. 카이퍼RC 장준규 대표는 “새섬 선발까지는 어떻게 할 수 있어도 그 이후 새섬 워크숍과 한스트를 위해서는 새섬위가 꼭 있어야 한다고 판단된다. 그러나 현재 RC협력회에서는 적임자를 찾는 것 외에 새섬위 구성에 직접 관여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라고 말했다. 조원철 학생처장은 “새섬위가 새롭게 편성되면 원래 새섬위가 담당하던 일을 할 수 있도록 예산이 확보되어있다”라고 말했다.

*RC협력회: 각 RC 대표가 모인 기구.
*새내기섬김이: 한동대 내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을 돕는 목적으로 선발된 학생을 말한다. 새내기섬김이는 한스트부터 신입생들과 각 팀 및 RC 생활을 함께하게 된다.
*새섬 워크숍: 한스트가 시작되기 전 며칠 동안 선발된 새섬들에게 새섬 교육을 하고, 한스트를 준비하도록 하는 행사.

저작권자 © 한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